여수맛집여행 - 돌산게장명가 카페 라피끄 이순신버거 데이트코스 강추
- 일상 생활
- 2021. 10. 25.
여수맛집여행 - 돌산게장명가 카페 라피끄 이순신버거 데이트코스 강추
안녕하세요 동구입니다. 지난 여수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 포스팅도 제가 갔던 여수 맛집, 카페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수 여행일 기획하고 계신다면 본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여수 맛집과 동선을 짜는데 좋을 것 같네요.
돌산게장명가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봉산1로 49 1층 3호
- 전화번호 : 061-644-1199
- 영업일 : 매일 08:30~20:30
- 주차장有
- 남녀 구분
여수 여행 둘째 날, 무엇을 먹을지 한참을 고민한 끝에 여수 하면 떠오르는 돌게장을 먹으러 갔습니다.
제가 찾아간 곳은 이미 잘 알려진 여수돌산게장명가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여수돌간게장은 총 2개의 매장이 있는데
봉산점과 대교점입니다. 두 곳은 모두 같이 운영이 되며 두 곳 모두 거리가 매우 가깝기 때문에 어디점을 가셔도 무방하실 것 같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곳은 봉산점입니다.
가게 입구에 들어서면 직접 만든 여러 가지 장 등을 앞쪽에 진열해서 판매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간장게장 양념게장 꽃게장 새우게장 전복장 등등 다양한 종류의 장들이 있네요.
가게 내부는 상당히 넓었습니다. 단체석도 많이 준비되어 있고 사진 속에 다 담지는 못했지만 어림잡아 100 테이블 이상으로 보였습니다. 매 좌석마다 하얀색 테이블 보가 다 깔려 있었고 화장실을 포함해 전체적으로 굉장히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메뉴판입니다. 모든 메뉴는 1인분 가격으로 측정되고 최소 2인분 이상 주문이 가능합니다. 돌문어꽃게장정식과 갈치조림 정식이 먹고 싶었지만 모든 메뉴가 2인분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하다고 해서 여수 명물로도 유명한 서대회가 포함된 돌문어꽃게장2인을 주문하였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굉장히 정갈하게 차려져 나옵니다. 그릇들과 음식을 놓아두는 배치까지 하나하나 신경 쓰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메인 메뉴 갈치조림, 간장게장, 양념게장, 서대회가 나왔고 그 외 10가지 이상의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밑반찬으로는 갈치구이 새우게장 갓김치 4가지 종류의 젓갈 잡채 연근 등이 나왔습니다.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입니다. 돌게장이다 보나 일단 게장보다는 게의 크기가 작습니다. 그렇다 보니 안쪽 게살이 풍부하게 있지는 않았습니다. 원래 게장 자체가 양념이 강한 음식이지만 제 입맛에는 양념 맛이 조금 강했던 것 같았어요. 하지만 맛만 놓고 봤을 때는 충분히 메리트가 있었습니다.
다음은 여수 명물 서대회무침입니다.
※ 서대회 : 포를 떠서 얇게 저민 서대를 막걸리에 주물러 놓고 소금을 절인 무를 각종 양념(고추장, 식초, 마늘, 파, 생강 등등)으로 버무린 것
서대회를 먹어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무슨 맛일지 무척이나 궁금했습니다.
첫 한입을 먹는 순간 주문하기를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맛은 기본적인 무침회의 맛이었습니다. 새콤달콤한 양념 맛과 아삭한 무의 맛이 굉장히 조화로웠습니다. 서대회도 큼지막하게 썰려져 있어서 씹는 식감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계속 씹다 보면 회 안쪽에 작은 가시? 같은 것들이 씹히기 때문에 다소 불편함을 느끼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갈치조림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게 먹었던 음식입니다.
칼칼하고 중독성 있는 갈치국물과 푹 익은 무가 굉장히 입맛을 자극하였습니다. 적당히 매콤하기 때문에 해장용으로도 굉장히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2인분 기준 갈치도 큼지막하게 6조각 정도 들어가 있기 때문에 갈치 양도 부족하지가 않았습니다.
총평을 내리면 게장, 갈치조림, 서대회 등등 여러 밑반찬과 함께 2인 기준 5만 원 정도에 이 정도 퀄리티면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라피끄
- 주소 : 전남 여수시 돌산읍 무술목길 142-1
- 전화번호 : 061-924-1004
- 영업일 : 매일 09:00~21:00
- 주차장有
- 남녀 구분
점심을 먹고 차량으로 15분 정도 떨어진 카페 라피끄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라피끄는 여수 예술랜드와 길이 이어져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예술랜드안을 둘러보고 그다음에 라피끄를 방문합니다. 저도 앞서 말한 코스로 움직였습니다.
우선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주차장 규모가 굉장히 크고 윗 사진과 같은 주차장이 3~4개의 층수로 이어져 있기 때문에 여유롭게 주차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주차를 하시면 우측에 바로 바다가 보이는 쪽으로 가시면 카페로 바로 가는 통로가 있습니다. 이 통로를 이용하시면 더욱 빨리 카페에 가실 수가 있습니다.
오션뷰 카페답게 커피 가격은 꾀나 비싼 편입니다.
오더 전 뒤쪽에는 베이커리와 케이크들이 진열해져 있습니다.
카페 안은 통유리로 되어 있기 때문에 오션뷰를 사방으로 감상할 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창가 쪽 자리는 이미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기 때문에 자리를 잡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카페는 오더존을 포함해 지하 2층까지 있습니다. 오더존이 가장 높은 1층이고 그 아래로 지하 1,2층으로 보시면 됩니다. 짧은 계단으로 다 이어져 있기 때문에 아래층으로 내려갈 수가 바다와 더욱더 가깝게 앉으실 수가 있습니다.
이순신버거
- 주소 : 전남 여수시 중앙로 73
- 전화번호 : 0507-1315-3243
- 영업일 : 매일 11:00~21:00 (L.O 08:30)
- 주차장 X → 공용주차장 이용 혹은 주변 상가에 골목 주차
- 코로나로 인해 라운지 운영 일시적으로 운영 중지/Take Out만 가능
여수 중앙동 이순신공원에 위치한 이순신버거입니다. 대로변에 위치하기 때문에 전용주차장이 따로 없으며 기존 라운지를 운영하였지만 코로나로 인해 일시적으로 라운지 이용은 불가능하며 본점에서 Take Out만 가능합니다. 저도 골목에 있는 공용주차장을 이용하였고 1시간 정도 주차를 했는데 무료로 이용하였습니다. 대로변 바로 앞은 주차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도보나 인근 공용주차장을 이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키호스크를 이용하여 주문을 합니다. 주문 즉시 제조가 되며 수제버거기 때문에 버거가 나오기까지는 약간의 대기시간이 필요하지만 오래 기다리지는 않습니다.
대표 메뉴인 이순신 버거와 베토치버거(베이컨토마토치즈)를 각 한 개씩 주문을 하였습니다.
매장 안에는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없기 때문에 Take Out을 하여 바로 앞쪽에 위치한 이순신광장에 가서 식사를 하였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포장을 하여 광장에 앉아 여유를 즐기면서 식사하는 모습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비주얼과 맛은 흔한 햄버거와 별반 다를 게 없습니다. 하지만 조금 다른 게 있었다면 햄버거빵이 일반 프랜차이즈 햄버거보다 조금 더 쫀득쫀득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패티도 방금 구워져 나왔기 때문에 차갑지 않고 온기를 유지하면서 먹을 수 있었고 안쪽에 피클, 양파, 모자렐라치즈 등등 재료도 신선한 것 같았습니다.
많이 특별한 것은 없었지만 이순신광장에 와서 이순신버거를 먹는 것도 나름 재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여수 포스팅도 먹거리와 카페 위주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여수 여행을 기획하고 계신다면 제가 포스팅한 코스로 이동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상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항 조개구이[영일대주변]-포항주민만 아는 조개구이맛집 가성비 최고 (0) | 2021.10.31 |
---|---|
대구맛집 - 현풍 카레 커리킹덤 그리고 카페 슬로우스톤(대구근교) (0) | 2021.10.27 |
여수여행 - 구이랑회 오동도 카페피읖 데이트코스 강추 (0) | 2021.10.23 |
경남 함안 맛집(대구 근교) - 맛+뷰 대만족 그리고 카페까지 (0) | 2021.10.19 |
대구 갈비 맛집[강추] - 고려할매왕갈비 돼지갈비 맛집 찐추천 (0) | 2021.09.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