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맛집 - 현풍 카레 커리킹덤 그리고 카페 슬로우스톤(대구근교)

반응형
반응형

대구맛집 - 현풍 카레 커리킹덤 그리고 카페 슬로우스톤(대구근교)

 

 

안녕하세요 동구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대구 현풍에 위치한 인도커리 맛집 커리킹덤입니다.


 

커리킹덤

  • 주소 : 대구 달성군 현풍읍 테크노상업로 34 3층
  • 전화번호 : 053-616-3338
  • 영업일 : 매일 11:00~22:00 매달 1,3번째 주 월요일 휴무
  • 주차장有
  • 화장실 : 남녀 구분

 

 

 

평소 커리를 좋아하기 때문에 맛집을 검색하던 중 대구 현풍에 위치한 커리킹덤을 찾게 되었습니다. 대구 상인동에도 체인점을 두고 있으며 대구 현풍이 본점입니다.

커리킹덤의 특이점은 사장님을 포함해 종업원들까지 모두 인도 사람입니다. 그렇다 보니 정통인도커리 맛에 더욱 가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장은 건물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건물 내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매장 내부는 한눈에 보더라도 굉장히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커리집이라고 생각이 들지 않을 만큼 깔끔한 분위기로 인테리어를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쪽 벽면에는 인도 대표 동물인 코끼리 조각상들도 배치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사장님을 포함해 종업원들이 모두 인도분이시고 한국말도 너무 잘하시기 때문에 주문하시는데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메뉴판

 

 

메뉴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커리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게 있습니다. 평소 새우를 좋아하기 때문에 새우 마살라 커리+인도식쌀+버터난+일반난을 주문하였습니다. 그리고 커리만 먹으면 양이 부족할 것 같아서 추가로  탄두리 치킨(20,000원)한 마리를 주문하였습니다.

 

방문한 날 손님이 별로 없었는데 음식이 나오는 데까지 대략 20~25분 정도 걸려서 그 점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음식은 한 상에 차려 정갈하게 나옵니다. 한눈에 봐도 깔끔하고 일반 커리점과 조금은 다른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통인도커리이고 인도인들이 만들었기 때문에 그 맛이 매우 궁금했습니다.

윗 사진 바구니 안 동그란 그릇 안에 들은 것이 새우커리입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용기가 작아서 양이 부족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두 명에서 먹으니 딱 적당한 양이었습니다. 맛은 기본적으로 매콤함이 베이스로 깔려있습니다. 저희는 보통맛보다 조금 더 순한 맛으로 주문을 했는데도 매콤한 맛이 충분했습니다. 매운 것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은 많이 덜 맵게 드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인도식밥

추가로 주문한 인도식 밥입니다. 쌀 모양이 우리 쌀과 다르게 얇고 길죽한 것이 포인트입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인도 사람들이 자주 먹는 것을 봤는데 직접 보고 먹어보니 느낌이 새로웠습니다.

특징으로는 밥에 찰기가 없는 편이며 밥알이 날리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향은 일반 우리쌀과 비슷했으나 식감이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있어서 많이 먹지는 않았네요.

 

 

탄두리치킨 20,000원

다음은 탄두리 치킨입니다. 인도 특유의 향신료를 첨가해서 만든 치킨입니다. 기본적으로 껍질은 바삭하게 구워져 있습니다. 속살은 훈제 치킨을 먹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특유의 강한 향이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릴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함께 제공된 소스는 개인적으로 입맛에 맞지 않았던 것 같네요. 그래도 치킨 자체의 맛은 훌륭했던 것 같습니다.

 

버터난

추가로 주문한 버터 난입니다. 일반 난과 버터 난을 주문했는데 두 가지 모두 버터 난으로 주문할 걸 그랬습니다.

일반 난은 정말 평범한 피자 도우를 먹는 느낌이라고 치면 버터 난은 아무래도 버터가 발린채로 구워지기 때문에 버터의 풍미가 아주 잘 살아났습니다. 고소한 버터 난을 매콤한 커리에 찍어서 먹으니 그 맛이 아주 환상적이었습니다.

난의 크기도 사진과 같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배 부르게 든든히 한 끼 먹을 수가 있었습니다.


 

 

슬로우스톤

  •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휴양림길 109
  • 전화번호 : 053-614-5498
  • 영업일 : 매일 11:00~21:00 브런치 판매 시간 : 11:00~16:00
  • 주차장有
  • 화장실 : 남녀 구분

 

커리킹덤에서 식사를 마치고 차량으로 20분 정도 떨어진 슬로우스톤 카페를 방문했습니다.

우선 카페명처럼 곳곳에 돌을 이용하여 인테리어를 한 곳들이 많았고 카페가 내외부가 굉장히 컸습니다.

카페 주차장에 들어서면 넓은 주차장과 그 앞으로 넓은 정원과 야외 테이블이 펼쳐져 있습니다. 요즘 같이 따듯한 오후 시간대에 방문을 하신다면 야외 테이블을 이용하는 것도 분위기가 날 것 같네요.

참고로 내부는 1,2층으로 되어 있으며 2층은 노키즈존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가 슬로우스톤 카페에 방문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 디저트 때문입니다.

한눈에 봐도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비주얼입니다. 달콤하게 올라간 하얀 무스와 그 아래 진득한 초콜릿 아이스크림의 조합이 상당히 부드러웠습니다.

그리고 가장 궁금했던 것은 바로 사진에 보이는 검은색 부분입니다. 우선 식감은 크런치 쿠키를 먹는 것처럼 바삭한 식감이 났습니다. 그다음은 약간 초코맛도 나면서 무스, 초콜릿아이스크림과 전체적으로 잘 어우러졌습니다.

 

 

그리고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과일의 향이 은은하게 나는 드립 커피와 바닐라라떼를 주문하였습니다.

핸드드립 커피를 판매하는 곳이면 언제나 드립 커피를 선호하는 제 입장에서는 드립커피를 판매하고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커피 맛 또한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러웠어요.

 

 

추가적으로 한쪽 편에 베이커리들도 직접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을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요즘 대구 근교 현풍에 위치한 맛집과 카페는 어떨까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