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중국 드라마 추천 欢乐颂(환락송) - 간단한 인물소개(여주인공)

반응형
반응형

<欢乐颂환락송>

 

안녕하세요. 첫 포스팅으로 제가 선택한 것은 바로 중국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정말 핫핫!

인기를 끌었던 중국 드라마 '환락송'이에요. 우선 제 첫 포스팅으로 환락송을 선택한 이유는

예전 중국에 살았을 때 중국인들과도 많은 교류를 하였지만 특히 '환락송' 드라마를 보면서 

실생활에 많이 쓰이는 용어들을 많이 공부를 했었어요. 

 

또한, 환락송의 촬영 배경 자체가 중국 상해에서 일어나는 일들인데 마침 제가 그 당시 상해에서

살고 있는 시기라서 꼭 보고 싶은 드라마 였어요. 사극 무협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저는 개인적으로 무협쪽보다는 평범한 일상 사람들의 생활을 다루는 드라마나 영화가 저랑 더 코드가 맞더라구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정말 정말 강추입니다! 중국어를 전공하시거나 중국 상해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쯤은 보시길 추천합니다! (참고로 저는 3번이나 봤다는..)

그리고 현재는 시즌1,2 모두 다 완결된 상태이며 시즌3는 언제 나올지 아직까지 감감 무소식이네요..빨리 나왔으면 ㅠㅠ

그럼 길었던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드라마 전체적인 배경과 내용에 대해서 리뷰를 해볼까요!

 

 

 


#기본정보

1. 여주인공 :

 

 

<5명의 여주들>

2. 방영시기 : 2016.04.18. ~ 2016.05.09 (42부작)

3. 배경 : 중국 상해

4. 내용 : 각자 다른 지역과 환경에서 살아온 5명의 여주인공들이 상해 환락송 22층(아파트단지명)에 모여 

            이웃으로 살아 가면서 상해 살이에 대한 현실적인 어려움과 그 과정에서 여주인공들의 우정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인물소개 

 

<판셩메이>

판셩메이(樊胜美) : 그녀는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하며 나이는 30살이다. 그녀는 체면을 굉장히 중요시하고 의리가 있는 성격과 마음속으로는 줄 곧 부유한 남자를 만나고 싶어한다. 하지만 그녀에게 다가오는 남자들은 부유하지 못하거나 그녀가 좋아하는 남자들은 그녀에게 흑심을 가지고 접근하는 남자들이 대다수다. 매번 맞선에 실패한 그녀는 나이에 대한 압박과 부유하지 못한 집안 환경으로 인해 돈이 많은 남자를 찾는 이유도 그 중에 하나이다.

※ 여기서 잠깐 단어 공부 타임! #相亲(맞선) xiang1qin1 

ex) : 今天有个相亲,我还不知到该不该去 。(오늘 맞선 자리가 있는데 가야할지 말아야할지 잘 모르겠다)

 

 

 


 

<2201호 안니 집앞에 설치된 CCTV를 관찰하는 2202호>

환락송 22층 2202호에서 함께 살고 있는 세명의 여자들: 치우잉잉(좌) 판셩메이(중) 관쥐얼(우)

이들 셋은 다른 2명의 여주인공들과 다르게 한집에서 세명이서 같이 살고 있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이 세명의 여자들은 다른 여주인공들에 비해서 금전적으로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상해의 집값을 감당할 수가 없어서 함께 合租하게 되었다.

#合租 he2zu1 : (공동임대)같이 살다 

ex) : 上海的房租太贵了,我要跟别人合租。(상해의 집값이 너무 비싸서 다른 사람과 공동임대를 하려고 한다)

 


<2202호에 인사를 하러 온 취시아오시아오(曲筱绡)>

때 마침 등장한 2203호의 입주자 曲筱绡.  그녀의 성격은 상당히 외향적이고 술 그리고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상당히 좋아하는 성격이다. 또한 성공에 대한 집착이 상당히 강한 성격이다(이 내용은 나중에 다시 포스팅하겠다)

그녀는 2202호 세 여자들과 다르게 상당히 부유한 집안에서 자랐으며 미국에서 갓 유학을 마치고 상해로 돌아온 상태! 

 

해외에서 유학이나 일을 마치고 돌아온 사람을 지칭하는 단어로는

#海归 hai3gui1 라고 지칭합니다! 간단한 문장으로 사용을 하게 된다면 ex) : 他是个海归라고 표현하면 됩니다!

 

그녀는 미국에서 상해로 돌아온 후 환락송으로 이사를 오게 되었고 옆집 이웃인 2202호에 인사를 하러 간다.

하지만 취샤시아오에 대한 첫 인상이 좋지 않은 2202호 두 주인공은 그의 인사를 달가워 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조금 전 엘리베이터에서 취샤시아오 가족들이 환락송 아파트를 무시하며 "이런 누추한곳에서 굳이 고생을 하면서 살려고 하느냐"라는 듯한 말을 하였고 그걸 바로 옆에서 들은 치우잉잉과 관쥐얼은 취샤시아오와 그녀의 가족들을 탐탁지 않게 생각하였다.

 

하지만 낙천적이고 순수한 성격인 취샤시아오와 관쥐얼은 취샤시아오가 건낸 비싼 브렌드의 초콜릿을 보는 순간 한 순간에 마음이 풀려 버리며 갑자기 취샤시아오를 칭찬하기 시작한다.

 

<초콜릿을 보며 행복해 하는 모습>

그 후 취시아오시아오의 친구들이 늦은밤까지 그녀의 집에서 술을 마시고 고성방가를 하였다. 몇번의 주민신고가 발생하였지만 그녀와 친구들은 계속해서 고성방가를 하면서 이웃에게 피해를 주었다..

 

결국 경찰까지 출동하여 상황이 정리가 되어 가고 취시아오시아오는 당연히 2202호에 들어온 민원이라 생각하고 곧장 그녀들의 집으로 찾아가지만 실제 신고를 한것은 2202호가 아닌 2201호의 안니였는데..

 

<민원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

안니安迪(좌) : 그녀는 华尔街투자회사의 고위 관리직으로 누구보다 뛰어난 IQ와 숫자에 대해 굉장히 민감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빠른 두뇌 회전과 냉철하고 차분하며 이성적으로 상황을 판단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어릴적부터 고아로 자라 타인과 접촉 하는것에 대해 익숙하지 않고 독립적인 생활을 중요시한다.

 

이웃들에게 안니의 첫 인상은 굉장히 강렬하였다. 그녀는 고성방가와 법적 처벌에 대해서 모든 자료와 정보를 습득하고 모두가 보는 앞에서 한치의 오차도 없이 자신의 의견을 그들에게 전달한다.(법적문제까지..) 모두들 안니의 발언과 태도에 어안이 벙벙해지고 취시아오시아오는 한마디도 반박하지 못하고 상황은 종료된다..

<2201 2202 2203호의 첫만남>


첫화부터 다섯 여주인공들의 캐릭터 색깔이 확실하게 드러나는 드라마다.

중국어를 공부하면서 본 드라마를 3번이나 봤지만 매번 볼 때마다 새롭고 배우들의 연기, 일상 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단, 문장들이 중국어를 공부하기 굉장히 유용하다고 느꼈다. 또한 중국어를 공부하는 많은 사람들이 상해의 화려함에 대해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본 드라마는 화려함속에 갖춰진 상해 생활의 현실적인 문제들(물가,집값등)을 보여주는 현실적인 드라마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은 주로 주인공들 대한 갼락한 소개와 첫 만남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 다음 내용은 다섯 여주인공들의 상해 생활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포스팅을 해야겠다. 

끝으로 아직까지 환락송을 못보신 분들이 있으면 꼭! 꼭! 한번쯤은 보는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