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종로 이베리코 한돈 삼겹 맛집 - 대판(大板) 종로 다녀왔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대구 중구 종로 이베리코 한돈 삼겹 맛집 - 대판 종로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동구입니다. 지난 제주 맛집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에 공유해 드릴 맛집은 대구 종로에 위치한 이베리코, 한돈 맛집으로 여러 가지 특수부위들을 맛볼 수 있는 대판(大板)입니다. 대판은 대구 중구 동성로, 대구 수성구 들안길에 위치한 대판장 브랜드를 만들어낸 회사에서 새롭게 런칭하여 큰판(대판)으로 이베리코 한돈 특수부위 고깃집으로 오픈하였습니다. 그럼 내돈내산 솔직 리뷰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판종로점

  • 주소 : 대구 중구 종로 27 1층
  • 전화번호 : 0507-1304-6215
  • 영업시간 : 매일 17:00 - 01:00 
  • 전용주차장X

메뉴판입니다. 이베리코 한돈 맛집으로 소개된 만큼 모든 고기 메뉴가 이베리코종으로 되어 있습니다. 우선 가격대를 살펴보시면 1인분 150g 이베리코종임에도 불구하고 가격대가 비교적 저렴한 것으로 보입니다. 당시 두 명에서 방문을 하였기 때문에 스페셜한판을 주문하기에는 양이 많을 것 같아서 꽃목살 2인분, 치마살 1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테이블마다 태블릿메뉴판에 이미지까지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편리하게 주문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목살(150g) 11,000

치마살(150g) 12,000

그 외 사이드 메뉴로는 폭탄계란찜, 된장찌개, 해장라면, 볶음밥, 치즈 등이 있습니다. 주류에는 기본적으로 소주, 맥주가 있고 하이볼도 판매고 있네요. 저희는 술을 즐겨하지 않기 때문에 사이드로는 폭탄계란찜과 된장찌개를 주문하였습니다.

 

 

 

주문 후 매장을 둘러보니 아직까지는 손님이 많지는 않고 직원분들이 매 테이블 고기를 구워주시기 때문에 고기 잘 굽지 못하거나 굽는 걸 귀찮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딱 맞춤형 서비스인거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디를 가도 제가 고기를 굽는 스타일이라 직원분께 말씀드리고 직접 굽기로 하였습니다.(고기부심)

불판

가게 이름 대판(大板)답게 큰 사이즈의 불판입니다. 불판 아래쪽에는 숯을 놔두고 가스 불로 구우는 형태입니다. 아무래도 일반 가스불에 굽는 거보다 숯에 열을 가해서 구워지기 때문에 불판에 열전도성도 보기에도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고기 찍어먹을 청어알젓갈, 와사비, 쌈장, 소금 네 가지가 나옵니다. 요즘 고깃집에 가보면 날치알 혹은 명란젓들을 고기와 함께 먹도록 제공이 되는 곳이 생각보다 많이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불호에 가깝기 때문에 날치알은 가볍게 PASS. 그리고 불판에 올려 고기와 함께 맛있게 싸 먹을 김치, 콩나물, 쪽파도 제공이 됩니다. 

 

 

 

 

그 외 청양이랑 마늘쫑을 절여놓아서 슬라이스 한 밑반찬, 상추재래기까지 제공이 됩니다. 조금 매콤하고 쌉쌀한 맛이 나는 게 은근히 젓가락질을 계속하게 되는 묘한 맛이 있었습니다.

꽃목살 치마살

주문한 이베리코꽃목살과 이베리코치마살이 나왔습니다. 한눈에 봐도 고기질이 좋아 보이네요. 꽈리고추랑 대파, 양파도 같이 나오고 원목으로 하여 부위별 명칭을 각인시킨 것도 깔끔해 보이고 어떻게 보면 판매 전략인 거 같기도 하네요ㅎㅎ

고기가 나오자마자 곧장 불판으로 올려줍니다. 곁들여 먹을 김치, 콩나물, 대파까지 모두 함께 맛있게 구워줍니다.

고기 크기가 150g인데 왜 이렇게 작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그만큼 목살 두께가 두껍습니다.

 

 

 

어느 정도 익어가기 시작하면 고기와 부재료들을 본인의 취향에 맞는 크기로 잘라줍니다. 불 화력이 강하기 때문에 굽는데 오래 걸리지 않고 순식간에 다 구워진답니다. 강한 불에 빨리 구워지기 때문에 한입 먹는 순간 고기의 육즙이 터져 나오는 그 감칠맛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평소 고기를 먹을 때 첫 입에 먹는 육즙을 정말 중요시하는데 고기가 신선해서 그런지 제 기준에 부합을 하여서 꽃목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치마살

꽃목살을 순식간에 해치우고 바로 치마살을 올려 먹습니다. 치마살은 꽃목살보다 얇기 때문에 더 빨리 순식간에 구워집니다. 그리고 먹고 있는 사이드 메뉴들이 나오네요.

폭탄계란찜

메뉴 이름처럼 폭탄처럼 뽕긋이 솟아오른 계란찜입니다. 요즘처럼 달걀값이 많이 오른 지금 이 정도 폭탄계란찜이 4,000원이면 나름 선방한 가격인 거 같습니다. 맛은 특별하지 않고 어디에서나 맛볼 수 있는 호불호 없는 계란찜입니다.

 

주문한 된장찌개와 공깃밥도 나왔습니다. 된장찌개라고 해서 일반 된장찌개라고 생각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일반 고깃집에서 판매하는 된장찌개 보다 가격이 조금 비싸기는 하지만 그럴만한 이유가 있더라고요. 큰 뚝배기에 꽃게와 어마한 두부의 양, 그리고 부추까지 맛과 비주얼을 모두 잡은 메뉴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가득 찬 공깃밥. 항상 고깃집을 가면 공깃밥에 밥이 반틈, 혹은 2/3 정도만 채워져 있어서 아쉬운 적이 많았는데 대판의 밥양은 인심이 후한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대구 종로에 위치한 신상 이베리코 한돈 고기맛집 대판(大板)에 대해 내돈내산 솔직 리뷰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지금은 된장찌개 메뉴가 일부 리뉴얼이 되어서 냉이가 들어가는 걸로 알고 있는데 본 포스팅을 보시고 방문하시는 분들은 이 점 참고 해주시고 매장 내부도 넓고 좌석이 많기 때문에 회식, 단체 모임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에서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으며 이전 제주 맛집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